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전희경 "국정농단과 엮지마라...국정교과서는 올바른 교육 문제"

2016-11-25 18:20 | 김소정 부장 | sojung510@gmail.com
[미디어펜=김소정 기자]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린 25일 새누리당 의원들은 국정교과서 폐지를 요구하는 야당 의원들을 향해 최순실 국정농단과 국정교과서를 인위적으로 엮고 있다며 반발했다. 

이날 교문위는 이날 여당 의원들의 반발 속에 국정교과서를 무력화하는 내용의 저지법안을 상정했다. 그러자 새누리당은 염동열 간사 명의로 곧바로 해당 법안에 대한 안건조정위원회 회부 요구서를 제출해 저지했다. 

전희경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문위 전체회의에서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만들겠다는 교육부의 지난 1년여의 노력 끝에 28일이면 역사교과서가 국민에 공개된다”며 “중요한 것은 검인정이냐 국정이냐 형식이 아니라 올바른 교과서를 만들어 학생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지가 고민”이라고 말했다. 

불과 며칠 앞으로 다가온 교과서 내용도 살펴보지 않고 무조건 국정교과서는 나쁘다고 주장하는 야당의 주장을 질타한 것이다.  

전 의원은 또 “국정농단 사건 때문에 박근혜 정부가 추진한 모든 정책은 잘못됐다는 낙인은 안된다”며 “역사교과서 좌편향 문제는 2002년도 7차 과정부터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오히려 박근혜 정부가 시작을 늦게 해서 이런 비판이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정교과서가 오는 28일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국회 교문위 전체회의가 열린 25일 새누리당 의원들은 국정교과서 폐지를 요구하는 야당 의원들을 향해 반발했다. 전희경 새누리당 의원은 “중요한 것은 검인정이냐 국정이냐 형식이 아니라 올바른 교과서를 만들어 학생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지가 고민”이라고 말했다./미디어펜



그러면서 전 의원은 “이 교과서를 최순실 국정농단과 엮어서 얘기하기 위해 김상률 교육문화수석이 국정교과서를 진두지휘했다고 하는데 그건 명백히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상률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현 숙명여대 교수)은 최순실의 측근 차은택 전 창조경제추진단장의 외삼촌으로 ‘최순실 게이트’ 연루 의혹을 받고있다. 

같은 당 이은재 의원도 “야당이 28일 나올 국정교과서에 대한 반대 입장과 함께 내용을 불신하고 있는 것 같다”면서 “정부가 국정화 추진 이유는 2002년 이후 검정체제 문제가 오랫동안 개선되지 않아서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검인정 교과서의 가장 큰 문제는 회전문 집필이었다”며 “역사교과서 내용이 28일 밝혀지니 그 다음에 이와 관련해 토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친박 이장우 의원 역시 “균형 잡힌 올바른 교과서를 위한 교육부의 1년 간 노력에 대한 결과물이 28일 나온다. 그동안 편향된 교과서로 잘못된 사관을 교육해 국가 정체성이 혼란스러운 문제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28일 그 결과물에 대해 국민들에 상세히 보고하고 평가를 받아야 한다”면서 “이준식사회부총리는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하라”고 일침을 놓았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