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대부분 찌푸린 하늘 지속…비나 눈 전국 확대

2016-11-30 14:37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30일 오늘 기온은 올랐지만 아침부터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는 하늘 보이는 가운데, 오후 남부지역부터 빗방울이나 눈이 시작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의 아침기온 2도로 중부지방은 영상권으로 시작했고, 낮 동안에도 기온 소폭으로 오겠다. 오후 현재 기온이 조금 더 오르면서 온화한 날 이어지고 있다.
 
오늘은 작은 우산 하나 챙기는 게 좋겠다. 전국에 비 예보가 있기 때문이다. 낮에 부산 대구 울산 등 경상도 지역을 시작으로 차차 전국에 확대돼 내리겠다.

이번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퇴근길 무렵 충청과 남부지방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예상강수량 그리 많지는 않다. 전국에 최대 5mm 정도 되겠고, 강원산간은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1cm 가량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낮 기온 서울 인천 8도 강릉 춘천 11도 전주 청주 광주 10도 부산 대구 울산 14도가 예상된다.
 
내일은 기온이 조금씩 떨어지겠다. 오전 기온 서울 3도 전주 대전 4도 오후 기온은 서울 6도 안동 강릉 9도가 전망된다.

내일까지 동해상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대 2.5m까지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