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현우 ‘푸른바다의 전설’ OST 참여…네티즌 “혹시 했는데 역시”

2016-12-02 00:09 | 정재영 기자 | pakes1150@hanmail.net

'푸른바다의전설' OST 표지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그룹 국카스텐 멤버 하현우가 ‘푸른바다의 전설’ OST에 참여했다.

하현우는 1일 각종음원사이트를 통해 SBS 수목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 OST ‘설레이는 소년처럼’을 공개했다. 이 곡은 故 신해철이 지난 1993년 작사, 작곡해 가창한 노래로 하현우를 통해 23년 만에 리메이크됐다. 

리메이크된 ‘설레이는 소년처럼’은 미디엄 템포의 신스팝으로 작곡가 영광의얼굴들과 조용호의 편곡을 통해 감각적인 곡으로 재탄생됐다. 보컬의 음색을 살리는 잔잔한 멜로디를 시작으로 브릿지의 기타 솔로를 통해 웅장하게 바뀌어가는 진행이 인상적이다. 

특히 23년 전 독특하게 다가온 신해철의 창법과 분위기가 하현우의 톡톡 튀는 음색으로 새로이 완성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래 최고였다. 더욱 세련되진 하현우님의 노래. 마왕의 곡을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카스텐 3집도 너무나 기다리고 있습니다”(seun****) “어제 노래 나와서 ‘노래좋다. 목소리가 하현우같은데’ 생각했는데 역시나. 신해철님 노래에 하현우 목소리라니 크으~”(plq_****) “역시! 처음에 듣고 익숙한 목소리라 혹시? 했는데 와우~ 좋아요! 완전 좋아요”(domy****)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푸른바다의 전설’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