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늘도 전국 비교적 온화한 날씨 이어지겠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어제와 같이 미세먼지 농도 높게 나타나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오후 한 낮에도 서울 9도 부산 14도까지 오르면서 활동하는데 추위로 인한 불편함은 없겠다.
어제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는데, 오늘 오전까지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다가 오후부터 해소가 될 걸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 내륙을 중심으로는 높은 미세먼지 농도 포함한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아울러 경남남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불씨조심 해야겠다.
오늘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 많은 날씨 보이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진다. 강원영동중북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동해안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오늘 오전 기온 서울 인천 2도 강릉 춘천 5도 전주 대전 2도가 예상되고, 한낮 기온은 서울 인천 9도 강릉 원주 11도 전주 대구 부산 울산 12도가 되겠다.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기온은 더 오르겠다. 오전 기온 서울 인천 5도 부산 대구 8도가 예상되고, 오후 한낮에는 서울 10도 부산 13도가 전망된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