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햇살 좋으나 한파 계속…아침·저녁 큰 일교차 유의

2017-01-31 15:02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31일 오늘 역시 전국적으로 강한 한파가 지속되고 있다. 찬 바람까지 거세지면서 체감온도 뚝 떨어지겠다. 

기상청 전국 날씨예보에 따르면 오늘 오후 현재 경기 일부와 영서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오늘 아침에는 서울 인천 영하 10도, 철원이 영하 19도까지 기록했고, 대구 광주 영하 10도 등 어제보다 기온 크게 떨어졌다.

하지만 전국 하늘만큼은 청명한 날씨 보이고 있다. 경북 일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니 이 점 유의해야겠다.

오늘 전국 오후 한낮 기온은 영하권을 맴돌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인천 수원 영하 1도, 춘천 강릉 원주 영하 2도에 머물겠고 청주 대전 광주 0도, 대구 부산 울산 2도로 전국 추운 날씨 되겠다. 

내일 아침에는 서울 인천 영하 4도 등 예년 수준을 되찾을 전망이다. 그러나 다시 찬 공기가 밀려오면서 내일 오후 한낮 동안 서울 인천 영하 2도, 광주 대전 전주 1도, 대구 부산 울산 3도에 머물겠다.

오늘과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대 3m까지 높게 일 것을 보인다. 아울러 동해안에서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밀려올 수 있겠으니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