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직주근접으로 계약완판 '기대'…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 24일 분양

2017-02-21 17:51 | 이시경 기자 | ckyung@mediapen.com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산업단지 배후수요 및 쾌적한 자연환경을 두루 갖춘 울산 송정지구에서 ‘금강펜테리움’ 아파트가 본격 분양에 나선다.

금강주택은 오는 24일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금강주택의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 투시도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21층 총 5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84A~C형으로 이뤄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송정지구는 남측에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및 북구모듈화 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또 울산공원, 동해남부선 송정역(내년 개통 예정)이 가깝고 동측에는 올해 개통을 앞둔 오토밸리로가 자리잡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12일 발표한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포함된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될 경우 송정지구에서 경부고속도로, 울산~포항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훨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주거환경으로는 단지 동측에 동화산이, 서측에 동천강이, 북측에 송정천과 송정박상진 호수공원이 각각 조성돼 있다.

송정지구 내 중심상업지구가 아파트로부터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하고 진장동의 농협하나로마트, 코스트코, 롯데마트 등도 이용 가능하다.

학교도 여럿 갖췄다. 중학교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직선거리로 약 200m 거리엔 화봉초교가 마련돼 있다. 다른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 부지도 도보권에 위치해 안심통학할 수 있다.

지난해 하반기 송정지구에서 분양한 물량은 5개 단지 2995가구(일반분양 기준)로, 평균 청약경쟁률은 19.02대 1이다. ‘울산송정 한라비발디 캠퍼스’와 ‘울산 송정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각각 계약 4일, 10일 만에 완판되는 등 계약률도 높은 수준이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송정지구에서 분양한 단지들이 공공택지의 장점과 뛰어난 입지조건으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단기간에 계약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의 경우 송정지구 중심에 위치한데다 중학교와 수변공원이 접해 있어 수요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