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우리은행, 200여개국 해외송금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 시행

2017-02-22 09:32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우리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24시간 365일 전 세계 약 200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24시간 365일 전 세계 약 200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우리은행



머니그램 해외송금은 수취인 계좌 없이도 송금 후 10분 이내에 전 세계 약 200개국 35만개 머니그램 영업소에서 대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가까운 영업점에서 모바일 머니그램 간편해외송금 서비스 신청을 하면 이용하능하다. 

우리은행 위비뱅크앱에서 새로운 수취인에게 보내기, 사전등록 정보 불러오기, 송금내역 조회 및 바로보내기 등 다양한 방식을 이용해 송금이 가능하다.

위비뱅크에서 ‘5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송금이 가능하며, ‘외국어 서비스’가 지원돼 외국인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 해외 유학생 등 다양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다” 며 “급변하는 해외 송금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해외송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