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카카오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는 3일부터 ‘이야기로 천만을 움직이다’ 2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차 프로모션의 열기를 2차 프로모션으로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3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지는 먼저 오버액션토끼 한정판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2종으로 구성된 오버액션토끼 한정판 이모티콘은 캐릭터의 유쾌하고 과장된 동작 표현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지 앱에 새롭게 올라온 3월 추천 작품 소개 영상을 보고, 추천 작품 중 하나를 골라 3회차 이상 감상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150만 명에게 증정하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의 3월 추천 작품은 ‘황제의 외동딸’. ‘롱리브더킹’, ‘그 여름, 나는’, ‘드림사이드’, ‘김비서가 왜그럴까’ 등 5종의 만화와 12년 만에 복귀하는 이외수 작가의 소설 ‘보복대행전문주식회사’다.
또 13일까지 친구에게 무료 캐시를 선물할 수 있는 '우리 같이 볼래’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지에 가입하지 않은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무료 1000캐시를 선물하고, 친구가 카카오페이지에 가입하면 500캐시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2월 13일부터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이야기로 천만을 움직이다’ 프로모션을 진행해 뜨거운 이용자 반응을 얻었다. 2주간 누적 열람 건수는 5억 건을 기록했으며, 카카오페이지 일일 가입자는 프로모션 전 대비 21배 증가했다.
추천 작품으로 소개된 '김비서가 왜그럴까’는 프로모션 시작 하루 만에 52만 명이던 구독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3월 3일 현재 구독자 330만 명을 기록하며 카카오페이지를 대표하는 밀리언셀러 작품에 등극하기도 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