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기아자동차, 생산운영·해외영업 등 7개 부문 인턴사원 채용

2017-03-03 10:27 | 최주영 기자 | jyc@mediapen.com
[미디어펜=최주영 기자]기아자동차는 3일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7 인턴K'로 명명된 이번 인턴사원 모집의 특징은 적극적인 채용 연계형, 기졸업자까지 지원자격 확대, 졸업시기에 따른 입사시기 결정 등을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인턴 채용의 틀을 깼다는데 있다.

기아자동차는 3일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


기아차는 채용 연계형이라는 취지에 걸맞게 대학교 재학생이었던 기존 인턴 지원자격의 범위를 기졸업자까지 확대함으로써 기졸업자들에게도 동등한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전형은 ▲생산운영 ▲생산기술 ▲품질 등 3개 부문, 글로벌 전형은 ▲해외영업 ▲생산운영 ▲생산기술 ▲품질 등 4개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국내 전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MAT), 실무면접(직무면접, 인성면접, 영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실무면접에서는 지원자들이 본인의 역량과 지원 직무에 대한 열정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전형은 지원자들이 시공간적 제약으로 채용 단계에 적극적인 참여가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작년부터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해외 대학교 출신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 화상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사원들은 올해 6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약 7주간의 실습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중 실습 우수자에게는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은 3월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