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중형세단 절대 강자 LF소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LF소나타 뉴 라이즈가 외관 디자인과 함께 인테리어와 안전편의사양까지 업그레이드 됐다.
현대자동차는 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현대차 관계자와 자동차담당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LF소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LF소나타뉴 라이즈’ 출시기념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중형세단 절대 강자 LF소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LF소나타 뉴 라이즈 실내 인테리어/ 사진=미디어펜
‘LF소나타 뉴 라이즈’의 인테리어는 사용자 편의 및 직관성이 중점적으로 보완됐으며 컬러와 소재 변화를 통해 중형차급에서 느낄 수 있는 최대한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먼저 LF소나타 뉴 라이즈 인테리어의 중심축인 센터페시아는 디스플레이의 화면 크기가 확대돼 시인성이 개선됐으며 오디오 조작부 등 주요 조작 버튼의 컬러가 메탈 실버로 바뀌고 소재의 입체감도 더해져 고급스러움과 조작편의성이 향상됐다.
아울러 운전석과 조수석 앞의 대시보드에는 입체적인 알루미늄 그레인 타입을 적용해 고급감과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밖에도 LF소나타 뉴 라이즈는 △스포티한 스타일의 원형 3스포크타입 스티어링 휠 △신형 그랜저와 동일한 4.2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노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넓게 개선된 센터 콘솔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등이 추가돼 고객에게 차별화된 감동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모카브라운 △버건디 △블루 △그레이 총 5종이다. 단, 블루, 그레이는 터보 전용컬러다.
■안전·편의사양 대폭 강화
‘LF소나타 뉴 라이즈’는 철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의 젊은 세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안전·편의 사양을 적극 채택했다.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 ‘현대 스마트 센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와 현대차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를 비롯해 ‘스마트폰 미러링크’ 및 ‘애플 카플레이’등이 그것이다.
먼저 ‘현대 스마트 센스’는 사고 걱정을 줄이는 편안한 주행 환경을 만들고,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보행자·다른 차의 운전자까지 모두의 안전을 지키고자 개발된 최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 패키지다.
LF소나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LF소나타뉴 라이즈'/ 사진=미디어펜
‘LF소나타 뉴 라이즈’에 적용된 ‘현대 스마트 센스’는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제자리를 유지시켜 주는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 △차량 혹은 보행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면 스스로 멈추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앞차 속도에 맞춰 안전거리를 자동 유지시켜주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이 포함된다. 또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DRM)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스마트 하이빔(HBA)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DBL) 등 최첨단 주행보조 안전사양이 대거 포함돼 있다.
또한 ‘LF소나타 뉴 라이즈’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실내 공기를 강제 순환시켜 미세먼지를 포집해 깨끗하고 상쾌한 공기로 만들어주는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가 국내 최초로 탑재됐다.
LF소나타 뉴 라이즈의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로 2.5마이크로미터(μm) 이하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물론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산성가스(SOx-유황산화물, NOx-질소산화물)와 염기성 가스까지 흡착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탑승자 모두가 항상 안심할 수 있는 쾌적한 실내를 만들어준다.
아울러 현대차는 내 차의 위치를 원하는 사람에게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도 ‘LF소나타 뉴 라이즈’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
블루링크 2.0에 적용된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는 필요시 내 차의 현재 위치, 목적지, 잔여거리, 도착 잔여 시간 등을 최대 5명까지 지정한 상대에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특히 자녀를 픽업해야하는 학부모나 업무용으로 차를 사용하는 회사원들에게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이밖에도 △혼유 방지구조가 적용된 연료 주입구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미러링크 기능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젊은 고객들에게 필수적인 편의사양들이 추가됐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