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곳곳 햇살 좋으나 찬바람 여전…미세먼지 유의

2017-03-13 15:02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13일 오늘 한낮 기온 서울 11도 등 전국 10도 정도를 유지하는 날시 예상되나, 강한 바람 탓에 따듯한 느낌을 받기엔 어렵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에는 북서쪽에서 몰려온 차가운 공기 탓에 비교적 쌀쌀했다. 서울 인천 오전 기온 2도로 어제보다 3도 정도 떨어졌다.

오늘도 전국 주말 날씨와 마찬가지로 미세먼지 농도 유념해야겠다. 강원영서, 충북, 전북과 경북 등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편이다. 

오후 들어서도 호남과 영남 곳곳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곳에 따라서는 초미세먼지 농도 높아져 통합대기 환경지수 좋지 않겠다.

더욱이 대기도 시간이 지날수록 건조해져 주의가 요구된다. 오후 현재 서울과 충남, 전북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이어지고 있는데, 전남 일부와 강원 곳곳에는 주의보에서 경보로 격상된 곳도 있으니 작은 불씨도 잘 관리해야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다. 곳에 따라서는 오후 현재 전국 하늘에 옅은 구름대가 형성돼 있다. 

오늘 오후 기온 서울 인천 11도, 대전 전주 13도, 강릉 10도, 광주 대구 부산 13도 되겠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1도, 광주 대구 2도로 제법 차가운 날씨 되겠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최대 4.5m까지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