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늘날씨, 곳곳 아침 찬바람에 체감 뚝…일부지역 눈비 살짝

2017-03-14 06:33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13일 오늘도 강한 바람에 전국 꽤나 춥게 느껴지는 날씨 계속되면서 체감하는 온도는 더욱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 인천 오전 기온 0도, 춘천 강릉 원주 영하 3도로 시작하겠다. 

한낮에는 서울 9도, 춘천 10도로 여전히 아침 저녁 사이에는 공기가 차가워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념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를 보이는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가 전망된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예상된다. 하지만 강원도와 경상도는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잔뜩 낀 가운데 곳에 따라서는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나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오전부터 밤사이에 최대 10cm에 가까운 많은 눈이 내려 쌓일 전망이다.  

대기가 계속 건조해 문제다. 오늘 아침 현재 일부 경기도와 충남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데, 강한 바람까지 불겠다.

오늘 오전 기온 서울 0도, 대전 영하 1도, 한낮 기온 서울 9도, 광주 대구 13도로 비교적 춥겠다.

오늘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최대 4.5m로 매우 높게 일겠는데, 얼마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수 있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