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대모비스, 주주 권익보호 위해 '투명경영위원회' 설치

2017-03-17 10:03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이사회 내 사외이사들로만 구성된 투명경영위원회를 설치한 것은 회사의 주주친화적 경영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현대모비스가 '투명경영위원회'를 설치키로 했다. 이는 주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통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17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이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투명경영위원회' 설치를 위한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 / 사진=미디어펜



17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이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투명경영위원회' 설치를 위한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 

이번에 신설된 투명경영위원회는 사외이사 5인 전원으로 구성되며 이사회 내에서 독립적인 지위를 갖는다. 

인수합병(M&A), 주요 자산 취득과 처분 등 주주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경영 사항 발생시 국내외 주주들의 의견을 반영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주주 권익보호를 위한 담당 위원직도 신설했다. 투명경영위원회 위원 중 한 명이 담당 위원으로 신규 선임될 예정이다. 

담당 위원은 국내외 투자자 간담회나 기업설명회 등에 참석한다. 그리고 주요 투자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내부로 반영해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돕는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는 것이 현대모비스 측의 설명이다. 

현대모비스 투명경영위원회를 통해 주주와의 소통 활성화는 물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이중 장치가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투명경영위원회의 활동 내역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등을 통해 주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매년 4월 경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한다.

국문 뿐 아니라 영문, 중문으로 번역된 보고서는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합리적이고 투명한 의사 결정 구조를 확립해 주주들의 권익을 향상하고 주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