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분 절기 맞은 오늘 전국 구름 잔뜩 낀 하늘 보이는데다 미세먼지 농도까지 좋지 않아 주의가 요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춘분인 오늘 오후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 높아 바깥활동 조심해야겠다.
오늘 오후 전국 구름 많은 날씨 이어지고 있다. 대전 광주 부산 등 남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특히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린 날씨 보이는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오후부터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예상강수량 제주도 최대 40mm의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60mm 정도 내리겠다. 그 외 대구 부산 울산 등 남부는 최대 20mm, 광주 대전 전주 청주 강원영동은 최대 5mm의 비가 전망된다.
오늘 오후 중부지방과 경북 지역에는 건조특보 발효 중인 곳이 많은 편인데, 전국 대기가 무척이나 건조한 날씨 계속되고 있다.
오후 기온 서울 인천 16도, 대전 전주 15도로 전날 대비 최대 4도 정도 떨어지겠다. 광주 부산 대구 15도 정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다.
내일 서울 인천 오전 기온 4도로 시작하겠고, 한낮 기온 서울 인천 12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6도 정도 되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남해먼바다에서 최대 4m로 높게 일겠는데,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하겠으니 주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