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김진태 "평화적 흡수통일로 경제 대도약 실현시킬 것"

2017-03-22 15:50 | 한기호 기자 | rlghdlfqjs@mediapen.com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자유한국당 대선 본경선에 진출한 김진태(재선·강원 춘천) 의원은 22일 자신의 집권 구상의 일환으로 야권에서 북한과의 전쟁 시도로 치부해온 '흡수통일'을 전면에 내걸었다.

흡수통일은 자유민주주의 체제 우월성을 기반으로 북한 체제를 무너뜨리고 통일한국을 이룩하자는 것으로, 통일을 기회 삼아 경제 대도약을 실현하겠다는 방향성도 제시했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 대선 경선후보자 비전대회 연설을 통해 "이미 저 나라라고 할 수도 없는 북한 김정은 정권을 어떤 식으로든 해체시켜서 우리 자유대한민국의 품 안으로 가져와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쟁을 하자는 게 아니고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야 한다"며 "감히 평화적인 흡수통일 방식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흡수통일을 주장하는 이유는 김정은 정권의 예측불가능성과 핵·중장거리탄도미사일 개발 집착을 들었다.

자유한국당 대권주자 김진태 의원이 22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울산·경남 대선 경선후보자 비전대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은 "핵 미사일 단추를 저 어린, 망나니같은 김정은 손에다 쥐어주고도 편히 잠이 오겠나. 정말 무슨 대책이 있어야 한다"며 "우리는 핵도 갖고 있지 않은데 (야권 주장대로) 개성공단 20개씩 만들고 금강산 관광 재개하면 저들이 핵을 포기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핵에는 핵 밖에 없다. 미국이 전술핵을 다시 배치하든지, 그게 여의치 않으면 우리가 자체적으로 핵을 만들어서 대응해야 한다"며 "그러면 좌파들은 '전쟁하자는 거냐', '다같이 죽자는 거냐'는 비겁한 태도로 얘기한다. 이래서 북한을 도대체 버텨나갈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대북교류와 대화·지원 위주로 된 야권발 통일안들에 대해 "말만 거창하다"며 "남북간 큰 경제격차, 김정은 폭압정권의 현실은 철저히 외면한 대등통일"이라면서 "북한이 주장하는 고려연방제와 다름없다"고 맹비판했다.

그러면서 "헌법상 통일원칙인 평화통일에는 대등통일과 흡수통일 두 방식이 있는데, 흡수통일은 무력통일 방식으로만 이뤄지는 게 아니다"며 "독일도 평화적 흡수통일 방식을 이뤘다. 예맨의 예에서 볼 수 있듯 역사적으로도 대등통일은 실패로 귀결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평화적 흡수통일을 새 정부 통일정책으로 추진하겠다"며 국제사회 공조에 의거해 ▲김정은 정권 고사(枯死) 정책 ▲북한 주민에 대한 평화적 흡수와 인권 신장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을 내세웠다.

또한 세계 주요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신흥경제국의 부상으로 한국 경제성장 동력이 한계에 이른 점을 들어 남북 통일과 같은 '지각 변동'이 없는 한 경제 대도약은 어렵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필요성에 따라 흡수통일을 실현한다면 북한 부존자원의 확보, 기업의 신(新)사업기회 확충, 청년 일자리의 폭발적 증가, 수출동력 대폭 확대 등을 통해 경제 대도약이 가능하다는 지론을 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