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시승기] 뉴 미니 컨트리맨, 편안한 페밀리카 "새로운 제안"

2017-04-16 18:30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자이언트 킬러 미니의 컨트리맨은 패밀리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지난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뉴 미니 컨트리맨은 특유의 디자인과 한층 견고해진 주행성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주중엔 운전자를 위한 펀 드라이빙을 주말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을 완벽하게 대응한다. 

뉴 미니 컨트리맨 정측면/ 사진=미디어펜



이런 뉴 미니 컨트리맨을 지난 14일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 센터에서 직접 시승해 봤다. 시승한 모델은 최상위 트림인 뉴 미니 컨트리맨 SD모델이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의 차량 길이는 4299mm로 이전 모델 대비 199mm가 길어졌고, 폭과 높이 또한 1822mm와 1557mm로 각각 33mm, 13mm씩 확장되어 탑승자에게 보다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은 450리터로 40:20:40 비율로 접을 수 있는 뒷좌석 시트를 활용 시, 최대 1390리터까지 적재공간이 확장된다.

외관디자인은 수평의 구조에 쭉 뻗은 선과 듬직해진 크기에도 기존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원형의 헤드라이트를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해 전면에 배치된 커다란 공기 흡입구와 함께 역동성과 강렬한 인상을 강조한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자이언트 킬러 미니의 컨트리맨은 패밀리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사진=미니



고성능 모델인 뉴 미니 쿠퍼 SD 컨트리맨 모델은 최고출력 190마력 및 최대토크 40.8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강력해진 엔진과 함께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8단 스포츠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 및 기어 시프트 패들 적용으로 보다 스포티한 온·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시승을 위해 운전석에 앉았다. 덩치가 큰 기자가 앉았음에도 확실하게 감싸주는 듯한 시트의 착좌감이 운전을 시작하기 전부터 믿음을 줬다.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의 특징은 유지하면서도 인체공학으로 편리한 조작감을 선사한다. 

또 곳곳에 배치된 LED조명으로 분위기와 포인트를 잘 살려냈다. 보통 앞쪽에 집중된 LED조명이지만 이 차량엔 뒷좌석에까지 구석구석 포인트를 살려주는 LED조명이 유니크한 디자인의 미니 컨트리맨과 잘 어울린다. 

시승구간은 BMW드라이빙 센터를 출발해 왕산 마리나를 돌아 다시 드라이빙 센터로 돌아오며 영종도 일대를 운전하는 약 38㎞ 구간의 코스였다. 시동을 걸고 본격적으로 거리로 나섰다. 2.0ℓ디젤 엔진에서 뿜어내는 파워로 시원하게 치고나가는 가속력이 경쾌하다.

내부소음은 디젤이다 보니 특유의 엔진음이 예민한 사람들에겐 거슬릴 수 있겠지만 전세대 미니 컨트리맨에 비하면 양호해 졌다.

뉴 미니 컨트리맨 후측면/ 사진=미디어펜



미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는 기존 전기기계식 방식에서 전기유압식 사륜구동 클러치 방식으로 변경되어 보다 빠른 반응속도를 실현함으로써 향상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이런 미니 컨트리맨은 고속 커브상황에서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움직여준다. 

지난 2011년 국내 출시된 미니 컨트리맨은 전 세계에 54만대 이상의 판매를 이룬 미니 역사상 성공적인 모델이다. 특히 미니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인 ‘ALL4‘의 적용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주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은 보다 커진 차체를 기반으로 다양한 활용성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델로 진화했다.

미니 최초로 카메라 기반 전방 추돌 경고 장치인 ‘액티브 가드’가 전 라인업에 적용되어 전방의 물체와 충돌 위험을 감지했을 때, 디스플레이 표시와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을 알리며 10~60km/h의 속도에서는 브레이크를 개입하는 등 안전성도 강화됐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자이언트 킬러 미니의 컨트리맨은 패밀리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사진=미디어펜



또한 하반기에 선보일 새로운 미니 커넥티드 앱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미니 파인드 메이트 기능도 제공된다. 블루투스로 핸드폰과 연결 가능한 태그를 백이나 가방, 열쇠와 같은 개인 물품에 장착하면 미니 커넥티드 앱으로 핸드폰과 차량을 연결한 상태에서 차량 내 모니터를 이용해 신호음으로 물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이다.

강력해진 성능, 향상된 안전성, 컨트리맨만의 특별한 기능으로 새로워진 뉴 미니 컨트리맨은 아일랜드 블루, 체스트넛 컬러 2종이 추가되어 개성에 따른 총 8종의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옵션 및 엔진 성능에 따라 총 4개 모델이 출시됐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이 4340만원,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 ALL4 모델이 4580만원, 뉴 미니 쿠퍼 D 컨트리맨 ALL4 하이트림 모델이 4990만원, 뉴 미니 쿠퍼 SD 컨트리맨 ALL4 모델이 5540만원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