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프로야구 KIA, 두산 잡고 연패 탈출…NC는 선두 고수

2014-04-05 11:43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프로야구 KIA, 두산 잡고 연패 탈출…NC는 선두 고수

 
KIA가 투타의 완벽한 조화를 앞세워 두산에 영봉승을 거뒀다. 
 
KIA 타이거즈는 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6-0으로 승리, 지난해 5월2일부터 시작된 두산전 10연패에서 벗어났다. 
 
타선이 12안타를 몰아치며 두산 마운드를 맹폭했다. 이대형-김주찬으로 구성된 테이블세터는 이날 도합 4안타 4득점 1타점을 올리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신종길-이범호-김선빈의 멀티히트 또한 빛났다. 
 
KIA 선발 데니스 홀튼은 시즌 두 번째 등판인 이날 7이닝 3피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를 펼쳤다.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를 기록하며 2승째를 수확했다.
 
2연패에서 벗어난 KIA는 시즌 3승째(3패)를 수확, 5할 승률로 올라섰다.
 
두산은 선발 더스틴 니퍼트가 6이닝 10피안타 5실점으로 난타당하면서 시종일관 끌려갔다. 타선 역시 홀튼을 앞세워 KIA 마운드에 막혀 5안타를 얻는데 그쳤다. 
 
2연패에 빠진 두산은 시즌전적 2승4패가 됐다. 
 
NC 다이노스는 넥센 히어로즈를 안방에서 5-1로 꺾고 3연승에 성공했다. 이틀 연속 선두 자리도 지켜냈다.
 
선발 에릭은 6이닝 동안 탈삼진 7개의 위력투로 넥센 강타선을 1점으로 묶었다. 나성범은 또다시 홈런포를 가동하며 업그레이드 된 장타력을 뽐냈다. 
 
넥센은 4안타 빈공에 시달린 끝에 힘없이 무너졌다. 박병호는 3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KIA-두산]
 
KIA 타선이 1회초부터 매서웠다. 선두타자 이대형의 3루타로 포문을 연 KIA는 후속타자 김주찬의 적시 2루타로 손쉽게 선취점을 뽑았다. 1사 2루에서 나온 나지완은 우익수 방면 적시타로 올 시즌 첫 안타를 신고했다. 
 
 4회 2사 2,3루 득점찬스를 아쉽게 놓친 KIA는 5회 두산 선발 니퍼트를 신나게 두들기며 본격적으로 점수차를 벌리기 시작했다. 
 
 이대형과 김주찬의 연속 안타로 만든 무사 1,2루에서 신종길이 우전 적시타를 때려내 3-0을 만든 KIA는 1사 2,3루에서 이범호가 2타점 적시타를 쳐 5-0까지 달아났다. 
 
 기세가 오른 KIA는 7회 홍상삼을 두들겨 쐐기 추가점을 올렸다.
 
 6-0으로 앞선 KIA는 8회부터 마운드에 오른 김태영이 2이닝을 3피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깔끔하게 막아내면서 가볍게 승리를 지켰다.
 
 두산은 4회말에 만든 2사 3루가 이날 경기 가장 좋은 득점찬스였으나 살리지 못했고 결국 영봉패를 떠안았다.
 
 
 [넥센-NC]
 
 뒤늦은 홈 개막전에 나선 NC는 2회말 2사 1,3루에서 김태군의 1타점 중전 안타로 기선을 제압했다. 계속된 1,3루 기회에서는 오정복이 투수 땅볼로 물러나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넥센은 3회 무사 1,3루에서 이택근의 병살타 때 3루 주자 서건창이 홈을 파고들어 균형을 맞췄다. 
 
 NC는 5회 선두타자 지석훈이 행운의 2루타로 출루하면서 기회를 잡더니 희생번트와 희생플라이로 손쉽게 1점을 얻었다. 
 
 불안한 리드를 지키던 NC는 7회 완전히 주도권을 가져왔다.
 
 선두타자 나성범은 넥센 두 번째 투수 송신영을 상대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그려냈다. 1사 3루에서 등장한 김태군은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4점째를 뽑았다. 
 
 NC는 8회 모창민의 솔로 홈런으로 추격권에서 벗어났다. 
 
 넥센은 이택근과 박병호가 3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면서 NC 홈 개막전의 희생양이 됐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