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늘날씨, 주말 희뿌연 하늘에 강력 황사…미세먼지 위험

2017-05-06 07:41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주말 6일 오늘 비가 그치 뒤 황사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 높겠으니 주의가 요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비가 내렸지만 건조함을 달래주기는 역부족이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는 건조특보가 이어지는 만큼 화재예방에 주의를 기울어야겠다.

특히 높은 미세먼지 농도 포함한 황사 조심해야겠다. 오전 서해5도를 시작으로 내일과 휴일 모레 전국 대부분 지역에 황사 기승을 부리겠다. 

이 황사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단계를 보이겠는데, 황사의 영향은 유동적인 만큼 기상정보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대부분 지역 높은 미세먼지 농도 영향으로 공기가 탁할 전망이다. 종일 대기질이 좋지 않겠는데, 틀히 수도권과 충남, 전북 등 중서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지속되겠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오전부터 맑은 날씨 전망된다.

다만 강원영동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는데, 그 외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만큼 조심해야겠다.

오늘 오전 기온 서울 인천 9도 대전 청주 전주 10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1도, 오후 기온 서울 인천 19도 광주 대구 부산 20도 정도 되겠다. 

내일 역시 대부분 지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는데, 한낮 기온 서울 인천 22도, 대전 청주 전주 24도, 광주 대구 부산 27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오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는데, 내일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