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대구대, 꿈드림 특강단 발족

2017-05-18 17:10 | 홍샛별 기자 | newstar@mediapen.com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대구대학교는 찾아가는 고교생 진로 지도를 위해 교수, 졸업생, 재학생으로 구성된 ‘꿈드림 특강단’을 발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경산캠퍼스에서 꿈드림 특강단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홍덕률 총장을 비롯한 특강단 참여 교수,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구대학교 제공



대구대는 지난 17일 오후 경산캠퍼스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홍덕률 총장 등 대학 보직교수와 특강단 교수와 졸업생,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꿈드림 특강단은 대구·경북지역 고교생에게 적성·직업탐구, 진로설정, 학습동기 및 학업흥미 등에 관한 강의를 제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구성됐다.

이 특강단에는 각 학과의 실력 있는 교수(56명)와 다양한 직업군에서 일하고 있는 졸업생(45명), 활발한 학교 활동을 하고 있는 재학생(22명) 등 총 123명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홍덕률 총장 등 주요 내·외빈의 축사와 프로그램 소개, 감사패 전달, 위촉장 수여, 특강 등이 진행됐다.

또한, 김동기 경북고 진로진학상담부장의 ‘단위학교 진로진학교육 이해 및 운영사례’ 특강과 지난해 꿈드림 특강단원으로 활동했던 최병재 교수(전기전자공학부)의 ‘꿈드림 특강단 활동을 통한 소회’ 발표가 이어졌다.

이정호 대구대 입학처장은 “농산어촌 등 정보소외 지역 중심으로 특강단을 운영해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고교 교육 내실화를 위한 대학과 고교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