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의왕내손 e편한세상' 잔여세대 분양중…녹지율 40% 이상, 쾌적성 갖춘 단지

2017-05-22 16:52 | 조항일 기자 | hijoe77@mediapen.com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의왕내손 e편한세상' 아파트가 인근 단지보다 높은 녹지율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848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현재 생보우투신영임대주택(이하 생략)가 회사보유분 일부 잔여 세대에 대해 선착순 동호수 지정을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의왕내손 e편한세상' 은 녹지율이 약 40% 이상으로 단지 내 조경이 인근 단지(약 30%)보다 높아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다"며 "녹지지대가 많은 만큼 동간거리가 넓어 일조권이 확보되고, 사생활 침해로부터도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의왕내손 e편한세상'은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하고 남향위주의 설계와 시원한 조망도 확보했다. 일부 세대는 현관 수납창고를 제공하고, 주방특화아이템, 넉넉한 보조주방, 넉넉한 드레스룸 및 파우더 공간도 제공한다. 2m 광폭발코니 설계 및 스크린 골프장,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지엑스(GX)룸, 찜질방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섰다.

단지는 인근 3곳의 기부채납 공원과 단지 내 넓은 조경이 어울리는 자연친화적 단지로 설계됐다. 녹음수와 소나무 식재로 자연친화적인 단지경관을 연출하는 주 출입구와 잔디마당, 생태연못, 수경시설이 조성된 커뮤니티 광장이 있다. 또 램프 및 데크로 지하주차장 접근이 쉽고,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공간을 확보했다.

이밖에도 자연요소를 테마로 조성된 테마놀이터, 유아들의 안전과 재미를 고려한 유아놀이터, 주민의 건강을 위한 주민운동시설, 테마숲, 녹음가로수길, 숲 속 오솔길을 연상하게 하는 단지외곽 순환산책로 등도 조성됐다. 단지 내 일부 공용부분에 적용되는 태양광발전시스템으로 차별화했다.

특히 4개 단지 2422가구의 대단지를 1개의 통합관리사무소를 운영함으로써 관리비가 타 단지에 비해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 초등학교 2곳을 비롯해 평촌신도시 내 학원 밀집지역의 교육시설을 공유할 수 있고 주변에는 모락산, 바라산, 매봉산, 백운호수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의왕시 내 롯데마트, 안양농수산물시장, 평촌일대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중앙공원, 안양시립평촌도서관, 안양종합운동장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평촌 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 국도 57호, 47호,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과천~의왕간고속화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갖췄다.

사업장 인근으로 포일지구와 내손지구의 재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내손동 일대는 포일2지구, 청계지구와 합쳐 2만여 세대의 신도시 규모로 재 탄생하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중소형은 이미 계약이 완료됐고 중대형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대형 평형의 희소성이 부각되고 있어 이를 선호하는 세대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근 신규 분양 단지들의 관심몰이로 '의왕내손 e편한세상'의 관심도가 높아졌고 최대 1억2000만원 할인혜택으로 실입주 뿐만 아니라 전국의 투자자들로부터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아파트는 4개 블록에 지하 4층, 지상 13~25층, 32개 동 총 2422가구 규모의 대규모 단지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85가구 △84㎡ 1097가구 △97㎡ 160가구 △110㎡ 214가구 △127㎡ 390가구 △158㎡ 74가구 △170㎡ 2가구이며, 이 중 127㎡와 158㎡ 일부 잔여 세대를 계약 중이다.

현재 단지내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848번지 1106동 302호에 있다.

의왕내손 e편한세상 조감도.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