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자동차가 현대월드랠리팀의 경기를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관람하며 응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1일 모터스포츠 팬들과 함께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의 7차 경기인 '이탈리아랠리'를 실시간 중계로 관람하며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이벤트 ‘WRC 나이트 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1일 모터스포츠 팬들과 함께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의 7차 경기인 '이탈리아랠리'를 실시간 중계로 관람하며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이벤트 ‘WRC 나이트 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WRC 나이트 라이브'는 오는 11일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레스토랑 '슬링펍'에서 모터스포츠 팬 50명을 초청해 WRC '이탈리아랠리'의 마지막 스테이지 경기 관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날 방문하는 모터스포츠 팬을 위해 △현대모터스포츠팀 연구원의WRC 경주차 주행 기술설명 △'이탈리아랠리' 마지막(19번째) 스테이지 실시간 중계 △경기 결과 예측 이벤트 △WRC 시뮬레이션 게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WRC 나이트 라이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은 오는 8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리나라 메이커인 현대자동차가 참가하는 WRC는 전세계 약 7억 명의 팬이 관람하는 세계적인 모터스포츠임에도 국내에는 아직 이를 함께 즐기는 문화가 형성되지 않아 아쉬웠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국내 모터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신형 i20 랠리카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난 4월 진행된 '2017 WRC, 아르헨티나랠리'에서 막판 역전에 성공하며 1위에 올라 역대 5번째 우승을 기록하는 등 올해 세계 무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