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롯데홈쇼핑, 미세먼지 방지 캠페인 진행

2017-06-02 10:55 | 김영진 부장 | yjkim@mediapen.com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환경재단에 미세먼지 방지 기금 1억원을 전달하고, 4000여 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와 최열 환경재단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은 나눔릴레이 기부방송 '천사데이'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1억원을 미세먼지 방지 기금으로 전달했다. 이어서 미세먼지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기업과 비영리재단의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는 "국민들의 최대 관심사가 미세먼지가 될 만큼 '미세먼지 공포'가 확산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경각심을 갖고, 저감 노력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고자 동참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로 마련된 기금이 미세먼지 저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련 캠페인 등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3일 에는 '신촌 차 없는 거리'에서 'STOP! 미세먼지, GO! 에코마켓' 행사에 롯데홈쇼핑 임직원 봉사단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이번 기회를 통해 미세먼지를 비롯한 환경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련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