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오늘날씨, '망종' 맑은 하늘에 시원한 바람…공기도 깨끗

2017-06-05 06:33 | 김세헌 기자 | betterman89@gmail.com
5일 망종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 맑은 하늘 보이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는 구름이 낄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서울은 오전에 맑다가 오후 들어 점점 구름이 끼겠다. 곳에 따라서는 대기 불안정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 가능성 있겠다.

전국 맑은 하늘 보이거나 구름만 끼겠는데, 일부 지역에서 오전까지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 높게 나타날 수 있겠으니 주의해야겠다.

당분간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곳이 많겠으니 외출한다면 자외선 지수 유념해 차단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역시 미세먼지 농도 ‘보통’ 정도 예상되나, 중서부 지역은 밤에 미세먼지 농도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과 서해안, 남해안, 제주도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으니 안전운행에 힘써야겠다.

오늘 오전 기온 서울 인천 17도 청주 대전 전주 18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9도,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4도, 전주 대전 청주 26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28도 정도 전망된다.

내일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후 기온 서울 인천 25도, 대전 전주 청주 부산 대구 광주 24도 정도 되겠다.

모레 밤부터는 전국에 단비가 내리겠다. 비가 오며 낮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 하겠는데, 비는 수요일까지 이어지겠고 이후로 다시 맑고 건조한 날이 많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 최대 2.5m로 일겠고 안개 끼는 곳이 있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