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경희대학교 평화복지대학원은 다음달 15일까지 유엔평화학과 2017년 가을학기 제1기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유엔훈련연구기구, 유엔협회세계연맹,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세 기관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토대로 공동 개발된 본 과정은 평화학 분야의 전문가 및 실무자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관련 과정을 제공한다.
유엔의 평화 구축, 유지 및 증진 활동에 대한 연구 및 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인턴십은 유엔훈련기구와 유엔협회세계연맹 본부가 위치한 뉴욕 및 제네바 사무국을 비롯 유엔훈련연구기구 지역 사무소에서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국제 학회 및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유엔평화학과는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고 싶지만 시간적 제약이 있는 직장인을 위해 유연한 학사 제도를 운영한다.
직장인들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효율적인 학업 수행이 가능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의는 주중 저녁과 주말에 수강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경희대 서울캠과 광릉캠 중 편의에 따라 캠퍼스를 선택해서 수강 할 수 있다.
유엔평화학과 석사 과정 신입생 모집은 학사 또는 석사 학위를 받은 자와 예정자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우수장학금 제도를 통해 유엔평화학과 입학생에게 재학기간동안 등록금의 30%를 지원한다. 원서 접수는 7월15일까지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유엔평화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유엔훈련연구기구는 전 세계 유엔 회원국 능력배양을 위해 1965년 설립됐으며 환경, 평화, 안보, 외교, 거버넌스 분야의 정책연구 및 연수에 특화된 유엔기구다. 유엔협회세계연맹은 1946년 창설이후 지난 70년간 유엔의 대표 시민사회 파트너 기관으로써 유엔의 가치와 이념을 알리는데 앞장서 온 국제비영리기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