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ACL 최강희 전북 감독 "어웨이지만 승점 3점이 필요해...이기는 경기 준비"

2014-04-14 18:19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ACL 최강희 전북 감독 "어웨이지만 승점 3점이 필요해...이기는 경기 준비"

 
전북 현대의 최강희 감독이 요코하마 마리노스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을 앞두고 승점 3점의 간절함을 말했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전북은 오는 15일 오후 7시30분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국제경기장에서 2014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을 벌인다.
 
   
▲ 프로축구 뉴시스 자료사진
 
2승1무1패(승점 7)를 기록한 전북은 광저우 에버그란데(승점 7)에 골득실(전북 +2, 광저우 +3)에 밀려 G조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조 1위로 올라선다는 복안이다.
 
최 감독은 이날 사전 기자회견에서 "내일 경기는 중요한 경기다. 우리는 어웨이지만 승점 3점이 필요하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이기는 경기를 준비했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사나흘 간격으로 챔피언스리그와 K리그 경기를 병행하고 있는 전북은 많은 체력 소모에 고민을 안고 있다. 그나마 최근 박원재와 이승기 등이 부상에서 회복해 다행이지만 전반적으로 체력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 감독은 "지난 K리그 경기가 1위팀 울산과의 경기였기 때문에 모든 면에서 체력 소모가 굉장히 심했다. 하지만 선수들이 매 경기 집중력을 발휘해주고 있고 정신적으로도 극복하고 있다. 내일 경기도 우리 선수들을 믿는다. 충분히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전북은 G조 1차전에서 요코하마를 홈으로 불러 3-0 완승을 거뒀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원정으로 치러지기 때문에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다.
 
 그는 "1차전은 홈경기였다. 요코하마는 어웨이다 보니 자기 실력을 다 발휘하지 못했다. 어쩌면 우리가 운이 좋았던 경기"라면서 "내일은 어웨이고 전혀 다른 경기 양상이 될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다르게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히구치 야스히로 요코하마 감독은 "내일 게임을 반드시 이겨야 한다. 우리가 조별예선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2연승밖에 길이 없다. 1차전 원정에서 0-3으로 졌다. 내일은 홈에서 열리는 만큼 반드시 이겨야 한다. 복수한다는 각오로 경기에 나서겠다"며 승리를 다짐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