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위안부 합의' 논란에 김태현 화해치유재단 이사장, 사의 표명

2017-07-23 18:00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지난 2015년 12월 한일 '위안부' 합의에 따라 설립된 '화해·치유재단'의 김태현 이사장이 사의를 밝혔다.

앞서 김태현 이사장은 재단 설립위원장을 맡았고, 재단 출범과 동시에 임기 2년의 이사장에 임명됐다.

23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김 이사장은 앞서 지난 19일 이사장직을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고 재단은 조만간 사직 처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7월 28일 재단 출범 기자회견을 마친 직후 위안부 합의를 반대하는 남성으로부터 캡사이신 최루액을 맞은 바 있는 김 이사장은 그동안 위안부 합의 및 재단 활동에 대한 비난여론에 부담감을 느낀 것으로 전해졌다.

화해·치유재단은 위안부 피해자에게 일본 정부의 출연금 10억엔(약 108억원)을 지급하면서 당사자의 동의 없이 지급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등 논란에 휩싸였다.

재단은 현재 국회 일부 의원들이 재단 해산 및 일본정부 출연금의 반환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하고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가 재단사업을 전면 재검토할 뜻을 밝혀 향후 해산 수순을 밟을 수도 있다고 관측된다.

김태현 '화해·치유 재단' 이사장이 작년 7월 28일 서울 중구 순화동 재단 인근에서 기자간담회를 마친 뒤 행사장을 나서다 위안부 합의에 반대하는 한 시민단체 회원이 뿌린 캡사이신으로 보이는 액체를 맞았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