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KB국민은행, 모바일 'My연금 서비스' 오픈

2017-07-24 11:32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타금융기관의 연금정보를 포함해 모바일로 연금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My연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타금융기관의 연금정보를 포함해 모바일로 연금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My연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My연금은 국민은행의 모바일앱인 스타뱅킹에 새롭게 탑재되는 서비스로 연금에 대한 정보와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민은행에서 가입된 연금자산 현황 뿐 아니라 새롭게 도입된‘타 금융기관 자료 가져오기’기능을 통해 전 금융기관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연금정보(국민연금 포함)를 불러 올 수 있다. 이를 통해 노후에 받게 될 월 예상 수령액이 제시되며 노후자금 부족분을 채우기 위한 필요금액까지 계산해 볼 수 있다.

또한 연금 관련 기본 지식을 쉽고 간편하게 제공하며, 기간수익률 및 타가입자와의 수익률도 비교 제시해 연금자산 통합정보와 사후관리 기능까지도 강화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My연금 출시를 기념해 스타뱅킹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My연금에 접속해 연금 수령액을 직접 계산해 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국민은행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든든한 은퇴∙노후 파트너로서, 고객의 쉽고 편리한 연금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