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국내 유일의 다이어트 전문 전시회인 '세계 다이어트엑스포'가 인터넷 매체인 보안뉴스 주관으로 11~13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더 건강하고, 더 아름다운 삶을 위한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는 건강을 위한 최신 다이어트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문 전시회로 지난해 피트니스 및 다이어트 관련 200여 개 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1만2,5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참관객 만족도 조사결과 바이어를 포함한 참관객 75%가 '만족'이라고 답변하는 등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미스 피트니스 코리아 선발대회', '트라이어톤 코리아 오픈 토너먼트'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개최 전부터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를 비롯하여 식∙음료와 피트니스 기구, 디톡스 다이어트, 미용바디관리기, 홈케어기기, 골격교정∙보정기구, 다이어트 보조식품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는 가운데 2만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들의 대거 참관이 전망되는 등 '올해 가장 트렌디한 다이어트 비즈니스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목되는 행사로 12일에 개최되는 '2017 미스 피트니스 코리아 선발대회'와 13일 개최되는 피트니스 실내 철인 3종 경기인 '트라이어톤 코리아 2017 오픈 토너먼트 : 분노의 질주'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한편 '메디컬 & 피트니스 커뮤니케이션 : 피트니스의 영역을 넓히다'를 주제로 올해 3회째 개최되는 메디컬 피트니스 컨퍼런스는 12~13일 이틀간 진행되며 보콰, 엑스코, 다빈치바디보드, 크루브 등 다양한 GX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2017 아이핏 GX 오픈 스테이지'는 다이어트와 피트니스의 화려한 앙상블이 돋보이는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다이어트 제품의 올바른 섭취 방법, 홈케어로 타고난 피부미인 되는 꿀팁, 올바른 자세를 위한 체형교정 운동,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마인드 디톡스, 체질별 건강관리와 한방 다이어트 등 최신 트렌드를 한껏 반영한 체험 강좌 등이 마련된다. 안마 및 마사지 체험존, 안티에이징 및 기능성 화장품 체험존 등도 꾸며져 오감만족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