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삼성생명, 컨설턴트 브랜드 '인생금융전문가' 론칭

2017-08-07 09:56 | 김하늘 기자 | ais8959@mediapen.com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삼성생명은 컨설턴트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인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삼성생명 제공



인생금융전문가, 삼성생명 FC는 보험부터 종합자산관리까지 고객의 인생전반에 걸친 평생의 금융라이프를 함께 하고 책임지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삼성생명은 “삼성생명 컨설턴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이미지를 브랜드화 함으로써 보험업계를 비롯한 전 금융권 속에서 컨설턴트의 위상을 새롭게 구축하기 위해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전했다. 

삼성생명은 임직원과 FC 5000여명,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 위상 진단을 실시했다. 소비자의 78%가 생명보험 가입 채널로 보험설계사를 꼽았지만, 설계사의 역할 등에 대해서는 인지도가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 삼성생명 컨설턴트에게 기대하는 이미지로는 전문적인(37%), 고객 중심적인(32%) 등이 높게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이를 토대로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핵심 가치인 금융에 대한 전문성, 신뢰감, 평생 금융동반자로서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표현했다.

삼성생명은 컨설턴트 브랜드를 고객 및 컨설턴트에게 전파하기 위해 명함을 교체하고, 컨설턴트 사무용품, 고객 및 리크루팅용 각종 인쇄물, 광고 등 다양한 사내외 물품에 브랜드 이미지를 적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달부터 인생금융전문가에 맞는 컨설턴트가 되도록 이미지 컨설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년 이하 신인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복장, 대인관계 기술 등 인생금융전문가로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익히도록 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 인생 전반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할 뿐만 아니라 재정안정 설계와 종합자산관리를 함께 하는 전문적인 역량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