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oq 서비스 장애 공식 사과 “책임 통감…정상화 위해 최선” 장애 원인은?
지상파 TV의 실시간 서비스와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pooq가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시청자의 불만이 폭주하자 pooq 서비스를 담당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에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콘텐츠연합플랫폼은 지난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pooq 서비스에서 이런 장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은 깊은 책임을 통감하며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사과했다.
▲ pooq 로고/pooq 사용 설명서 동영상 캡처 |
앞서 지상파 연합 N스크린 서비스 pooq은 이날 밤 8시부터 3시간 넘게 접속 장애를 일으켜 이용이 불가능했다.
pooq은 애플리케이션(앱)실행시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 잠시후에 다시 시도해주십시오”라는 오류창이 뜨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앱이 종료되는 현상을 반복했다.
콘텐츠연합플랫폼이 pooq 서비스 오류에 대한 사과문은 올렸지만 정확한 서비스 장애 원인을 밝히지 않아 이용자들의 불만은 계속되고 있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pooq 서비스 오류, 돈 내고 이용하는데 오류가 한 두번이 아니잖아” “pooq 서비스 오류, 진짜 짜증난다” “pooq 서비스 오류, 장애 원인은 왜 안 밝히는데” “pooq 서비스 오류, 보상 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 신진주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