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LG전자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 자동차 부품 기술력 알려

2017-09-11 10:13 | 조우현 기자 | sweetwork@mediapen.com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가, LG전자의 앞선 자동차 부품 기술력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기간 중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자동차 핵심 부품을 전시하는 비공개 부스를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LG화학과 LG하우시스도 함께 전시에 참여한다.
 
LG전자의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2014년 북경 모터쇼를 시작으로 매년 주요 글로벌 모터쇼에 참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참가로 LG전자는 세계 3대 모터쇼인 중국 북경·상해 모터쇼,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모두 참가함으로써 글로벌 티어 1 기업의 입지를 다졌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기간 중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자동차 핵심 부품을 전시하는 비공개 부스를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LG전자 제공



이번 전시주제는 '이노베이션 파트너'다. 혁신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자동차 부품을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과 함께 개발해 나가겠다는 의미다.
 
LG전자는 △AV 내비게이션, 중앙디스플레이장치 등 카 인포테인먼트 기기 △ADAS[1] 카메라, LCD 계기판 등 자율주행 및 편의장치 △구동모터, 인버터 등 전기차 구동 솔루션 △전동 컴프레서, 배터리 히터 등 전기차 공조 및 냉각 솔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전시한다.
 
LG화학의 차세대 배터리 소재 및 배터리팩, LG하우시스의 차세대 내외장재와 경량화 부품 등도 전시된다.
 
LG전자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를 계기로 고객들에게 앞선 자동차 부품 기술력을 소개하는 기회를 더욱 늘릴 계획이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사장은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집결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완성차 고객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LG전자의 앞선 자동차 부품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