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는 지난 7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대국민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 행사에 총 6만 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등록됐다고 26일 밝혔다.
응모자들은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 중 하나를 택해 재치 있게 전달했다. 이들은 실험, 일상생활 속에서의 상황 연출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코드제로 A9'의 가장 큰 장점인 '흡입력' 관련한 아이디어는 총 응모 건수의 50%에 육박했다. ▲수영장에서 코드제로 A9으로 튜브 바람 빼주기 ▲바닷가에서 '코드제로 A9'으로 백사장 모래 나르기 ▲'코드제로 A9'으로 인형 뽑기 도전 등 이색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그 외에도 '듀얼 배터리' 분야에서는 ▲1개 배터리로 청소할 수 있는 시내버스 대수 세기 ▲오래 쓰는 배터리로 학교 기숙사를 빠르게 청소해주는 '기숙사 어택' 프로그램 등이, '무선' 분야에서는 ▲광화문 광장과 세종대왕 및 이순신 장군 동상 청소하기 등의 아이디어가 접수 됐다.
LG전자는 각 아이디어의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오는 29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참신하고 기발한 '크리에이티브상' 20명, 현실 가능성 높은 '굿아이디어상' 20명, 제품 특장점을 잘 표현한 '매니아상' 10명 등 총 50명에게 '코드제로 A9'을 증정한다. 또 일부 수상 아이디어는 향후 '코드제로 A9'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6월 중순 출시한 '코드제로 A9'은 강력한 흡입력, 오래 가는 배터리,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등으로 상중심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박내원 LG전자 한국HA마케팅FD담당은 "소비자들이 '코드제로 A9'의 진정한 가치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창의적인 소통 기회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지난 7일부터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대국민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 행사에 총 6만 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등록됐다고 26일 밝혔다./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