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블루홀, 또 갓게임 내놓나…신작 '에어' 지스타에 출품

2017-11-09 14:04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세계적 흥행 돌풍을 일으킨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사 블루홀이 창사 10년 만에 게임축제 지스타에 참가한다.

블루홀은 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지스타에 출품할 신작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에어'를 공개했다.


사진=블루홀



에어는 진화된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를 배경으로 한다. 하늘과 지상을 넘나들며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해 진영 대 진영 전투를 벌이는 게임.

이달 13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 모집을 시작해 12월 13∼17일 테스트를 거친다. 국내외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블루홀은 신작 발표와 함께 오는 17∼19일 지스타에서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행사도 개최한다. 16일에는 관람객들을 위해 체험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공식 대회에는 한국, 중국, 일본 등 7개국에서 20개팀이 참가해 총 상금 3억원을 놓고 게임 실력을 겨룬다.


사진=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포스터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전투를 벌이는 생존 게임으로 솔로, 듀오, 스쿼드로 팀을 구성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올해 3월 미국의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 버전이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2천만장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최고 동시접속자 수 250만명을 넘기는 등 흥행 기록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오는 14일 카카오게임즈를 통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