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꽁꽁 언 주말"…날씨예보 오늘 곳곳 눈비 찬바람 쌩 내일 더 춥다

2017-11-18 07:35 | 문상진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토요일(18일) 오늘날씨는 곳에 따라 눈 비가 내리고 찬바람이 부는 날씨가 예보됐다. 북쪽 찬 공기의 유입으로 아침기온은 물론 낮 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하겠다. 오늘 강원 영서 남부와 충청·남부지역 제주에는 새벽까지 비가 오고 전라 서해안은 밤부터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오늘날씨 및 내일날씨예보(동네예보 일기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강원북부내륙과 산지는 기온이 낮아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춘천 영하 4도, 대전 청주 영하 1도, 세종 인천 수원 영하 3도, 광주 3도, 대구 강릉 2도, 부산 7도, 제주 9도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세종 춘천 4도, 광주 전주 목포 5도, 대구 울산 7도, 부산 9도, 제주 10도 예보됐다.

대부분 해상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주말인 내일은 더욱 추워져 서울 등 올 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보이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내일은 중국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전라서해안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중부서해안과 제주도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다음주 수요일 오전 서울 경기 및 중부내륙에 한차례 비가 내리다 오후부터 개겠다. 목요일 오후에는 서울 수원 인천을 비롯한 수도권과 내륙 일부지역에 내리는 비나 눈은 금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다음주 주말은 전국에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