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온라인 달군 '메리와 마녀의 꽃' MV·쿡방…지브리 정서가 고스란히

2017-11-23 15:00 | 이동건 기자 | ldg@mediapen.com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지브리를 이을 최고의 판타지 애니메이션 '메리와 마녀의 꽃'이 공개한 OST 'RAIN' 뮤직비디오와 쿡방 영상이 네티즌 사이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판타지 애니메이션 '메리와 마녀의 꽃' 측은 최근 CGV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OST 'RAIN' 뮤직비디오와 쿡방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사진='메리와 마녀의 꽃' 포스터



'메리와 마녀의 꽃'은 낯선 마법 세계에 들어가게 된 소녀 메리가 마녀의 꽃 야간비행을 우연히 손에 넣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먼저 영화 OST 'RAIN' 뮤직비디오는 102만 뷰를 돌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영상은 "마법은 언젠가 풀린다는 걸 우리는 알고 있어", "무지개는 언젠가 사라지지만 비는 초목을 자라게 하지"와 같은 따뜻한 감성의 가사와 지브리 정신을 잇는 특유의 그림체가 더해져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한다.

실제로 "뭔가 보면서 지금까지 지브리 명작들 다 들어가 있는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브리 영화는 아니지만 지브리 감성이 느껴짐"(진효*), "요네바야시 히로마사가 지브리에 있었던 감독이래!! 지브리 감성 충만이다 꼭 보고싶다요!"(김은*), "그림체 그냥 정말 푸근하고 정겹지 않음?!"(문이*) 등 아날로그적 감성이 묻어나는 그림체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

뿐만 아니라 "세카이노 오와리가 OST를 불렀다니.. 이건 꼭 보러 가는 거다!"(이창*), "이거 OST 세카이노 오와리가 부른 rain이라는 노랜데.. 노래에 치인다"(조성*)처럼 일본 최정상 밴드 세카이노 오와리가 부른 특별한 OST에 대한 열렬한 반응도 쏟아졌다.


사진='메리와 마녀의 꽃' 스틸컷



여기에 영화 속 쿡방 장면이 담긴 쿡방 영상도 공개와 동시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쿡방 영상은 마법학교 엔돌 대학의 학생 식당과 요리 장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15초의 짧은 영상만으로도 보는 이의 군침을 돌게 만든다.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는 디테일한 음식 표현은 지브리 애니메이션에서 빠질 수 없는 매력 중 하나.

이처럼 지브리의 정신과 특유의 분위기가 녹아든 작품으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메리와 마녀의 꽃'은 지브리에 대한 향수 자극은 물론 재미와 여운, 스스로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 용기를 북돋우는 메시지를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판타지 애니메이션 '메리와 마녀의 꽃'은 오는 12월 7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