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오늘~내일 아침 비 품은 찌푸린 하늘 미세먼지 '나쁨'

2017-11-28 17:33 | 문상진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문상진 기자]28일 오늘날씨는 금방이라도 빗방울이나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릴 것처럼 잔뜩 찌푸린 날씨다. 한풀 꺾인 추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다. 모레부터는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지며 다시 추위가 찾아오는 날씨가 예보됐다.

28일 오후 2시 20분 현재 레이더 위성. /사진=기상청

오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점차 구름이 많아져 밤부터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북부에 산발적으로 비가 뿌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비구름대는 점차 남동진해 내일 새벽에는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남해안에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 있겠다.

충청도와 전라도, 경남북서내륙에도 밤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 있겠고 제주도는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비가 조금 오겠다.

오늘 날씨는 오후 4시 기준 서울 10.4도, 대구 15.4도, 광주 13.8도, 부산 16.1도, 제주 15.4도 등 평년 기온을 크게 웃도는 날씨를 보였다. 찬바람마저 잠잠해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아쉬움 없는 날씨다.

다만 대기정체로 인해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특히 경기북부·충북·광주·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수도권·충청권은 오후 늦게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내겠다.

내일 중부지방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 찬 공기의 영향을 늦게 받는 남부지방은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모래부터는 다시 북쪽 찬공기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인천 0도, 대전 5도, 대구 전주 울산 7도, 광주 창원 9도, 강릉 목포 8도, 부산 11도, 제주 13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5도, 대전 8도, 광주 11도, 대구 12도, 제주 강릉 13도, 울산 포항 15도, 부산 17도로 오늘보다 낮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나 수도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주간날씨는 내일 비가 그친 후 당분간 구름 많거나 맑은 날씨가 전망된다. 주말날씨도 대체로 맑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