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나광호 기자]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선박 서비스 전문회사 현대글로벌서비스는 국제인증기관인 'DNV-GL'사로부터 'ISO 9001:2015'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인증으로, 품질경영 관련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제3자 인증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해주는 제도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지난해 말부터 관련 조직을 정비하고, 각 부문별 표준 매뉴얼·절차서·지침서 등을 체계적으로 마련하는 등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한 절차를 준비해 왔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이번 인증획득으로 전 세계 선박 서비스 및 친환경 선박 개조 시장에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안광헌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는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은 현대글로벌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 선박 애프터마켓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지난해 12월 현대중공업으로부터 분할된 선박서비스 전문 회사로, 선박 인도 후 폐선까지 필요한 정비·수리·개조 및 토탈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 및 선박 기자재 공급과 기술지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