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오늘 눈·비 오락가락 주말…내일 나들이 우산 챙기세요

2017-12-02 07:10 | 문상진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문상진 기자]12월 첫 주말인 2일 오늘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중부지방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밤사이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전국 오늘날씨 및 내일날씨예보(주말날씨 주간날씨 일기예보 동네예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주말인 오늘 낮부터 추위가 주춤하면서 아침 기온은 중부 지방이 어제보다 5도가량 높겠지만 남부 지방은 오늘보다 춥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수원 울산 영하 3도, 대전 청주 영하 2도, 춘천 영하 6도, 광주 인천 창원 영하 1도, 대구 영하 4도, 부산 포항 1도, 강릉 전주 0도, 제주 5도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7도, 대전 세종 수원 청주 8도, 광주 부산 제주 11도, 대구 전주 강릉 9도, 울산 포항 창원 목포 10도로 예보됐다.

일요일인 내일은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영서에는 오전까지, 충청 지방에는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 중부지방은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전라도에는 밤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월요일에는 다시 영하권 추위와 함께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다음주는 눈이나 비가 오락가락 하는 날씨가 예보됐다.월요일 오전까지 중부내륙 동해 남해안 지역 대부분 한 때 눈이나 비가 내리다 오후에 그치겠다.

화요일은 남해안 일부 지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목요일(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나 비가 예보됐고 금요일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