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어버이날 문자, ‘카네이션’ ‘꽃다발’ ‘보약’ 등 추억의 이모티콘 화제

2014-05-08 10:36 | 신진주 기자 | newpearl09@mediapen.com

이모티콘이 담긴 어버이날 문자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 인사를 전하는 문자 메시지에 관심이 모아지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양한 어버이날 문자 이모티콘 모음이 올라오고 있다.

   
▲ 어버이날 이모티콘 문자 모음/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현재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문자 사용량은 줄었지만 과거 2G 휴대폰을 사용하던 시절 이모티콘을 포함한 어버이날 문자 메시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모티콘으로 만든 카네이션이나 꽃다발, 보약, 하트 등으로 이뤄진 어버이날 문자는 부모님 세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 재미있는 어버이날 문자 내용인 “효도상품권 유효기간: 평생”, “천년 묵은 산삼 드립니다 건강 챙기세요”, “부모님의 전속 안마사 항상 대기 중”, “효도왕 많이 하겠습니다”등도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어버이날은 1956년 5월 8일 ‘어머니날’ 지정해 시행하다가 1973년에 어머니 아버지 둘다 공경하자는 의미로 ‘어버이날’로 개정했다. 어버이날은 올해로 58회를 맞았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버이날 문자, 멀리 있어서 감사 인사를 못 전하는데 문자라도 보내야겠어요” “어버이날 문자, 손글씨 편지 드리면 좋지만 일상에 쫓기다 보니…” “어버이날 문자, 2G폰 쓸때 어버이날 문자에 이모티콘은 필수였는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 신진주 인턴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