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무술년을 맞아 내놓은 황금 개 MD제품들./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유통업계가 2018년 무술(戊戌)년 '황금개띠해'를 맞아 '황금'과 '강아지'를 내세운 신년 마케팅을 펼친다. '황금개 미니골드바', '강아지 케이크' 등 한정판 상품을 내놓고 고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21일까지 신년 세일 기간 동안 '황금개띠 이색 선물 제안전'을 선보인다. 골든듀에서는 '황금개띠 골드바'를 새롭게 선보이며, 스톤헨지 브랜드에서는 '마이위시 강아지 펜던트'를 기존 28만원에서 22만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부터 7일 까지 '목욕재개'를 테마로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강아지 디자인이 들어간 욕실 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황금개띠 출산 선물전'을 진행한다. 파코라반 베이비, 압소바 등의 유아 브랜드에서는 '황금개띠 배냇저고리', '황금개띠 신생아 내의' 등의 출산선물을 기획했다.
신세계백화점도 강아지 모양의 케이크와, 쿠션, 와인 등의 황금개띠해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의 생활용품 전문 편집숍 '피숀'에에서는 닥스훈트 그림이 그려진 쿠션 커버와 파우치를 준비했다. 각각 3가지 색상으로 13만6000원, 7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 선보인다.
'메나쥬리'에서는 황금개띠해라는 컨셉에 맞게 황금 넥타이 장식을 한 '신사 퍼피 케이크'를 내놨다. 초콜릿 생크림으로 만든 '골드 푸들 케이크'도 있다.
강아지 발바닥 모양의 빵도 준비했다. 코코넛 크림치즈가 들어있어 고소한 발바닥빵은 3000원에 판매한다. 발바닥과 뼈다귀 모양의 미니 머핀 세트는 3000원이다.
신세계백화점 손문국 상품본부장은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개띠해를 맞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새해는 개처럼 밝고 명랑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도 2018년 신규음료 3종과 푸드 3종 및 황금개띠해를 기념하는 24종의 머그와 텀블러, 물병 등의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우선 건강과 행운이라는 컨셉의 '오트 그린 티 라떼'가 네잎 클로버 토핑과 함께 선보인다. 고소한 오트 밀크와 그린 티의 쌉싸름한 맛이 함께 어우러져 담백함과 건강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사용하는 오트 밀크는 귀리를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대체 우유다. 여기에 식용 가능한 네잎 클로버 토핑은 행운과 건강이 가득한 새해 출발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스타벅스 측은 설명했다.
또한 무술년 신년을 맞아 황금 개를 모티브로 한 머그와 텀블러, 티팟, 보틀커버 등을 포함한 총 24종의 MD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머그와 텀블러 등의 디자인은, 한국 특산 품종인 진돗개와 추위를 이겨내고 피어나는 매화꽃을 조화롭게 배치해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S홈쇼핑은 2018년 새해를 맞아 'HAPPY 2018'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1월 한달 간 NS홈쇼핑 전 매체에서 1번이라도 구매 및 상담 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18명에게 행운을 제공하는 행사다. 경품으로는 18명에게 황금개띠를 기념하는 골드바 37.5g를, 200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단 보험 및 판매가 3만원 미만 상품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취소 및 반품 시에는 경품 당첨이 취소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무술년 황금개띠의 해를 맞이해 금빛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HAPPY 2018'을 준비했다"며 "2018년 쇼핑의 시작은 황금 경품의 행운뿐만 아니라 실속있는 사은품으로 행복까지 누리시는 NS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