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 "숙려단행의 정신으로 시장 변화 대응"

2018-01-02 11:08 | 김하늘 기자 | ais8959@mediapen.com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는 "‘숙려단행(熟慮斷行)’의 정신으로 불확실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숙려단행은 충분히 생각한 뒤에 과감하게 실행한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다.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신임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에서 이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제공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이동철 신임 사장은 이같이 말하며 3대 핵심 과제를 밝혔다. 

신임 이 사장은 “현재 카드 시장은 기존 핵심 가치가 하루 아침에 소멸되는 ‘역량파괴적 변화’에 직면해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고객의 가치’를 되새겨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고객은 변화하지 않는 가치인 만큼 KB국민카드의 존재 이유는 바로 ‘고객’”이라며 “KB국민카드가 수 많은 위기에서 보여준 단결력과 추진력은 가장 큰 저력이자 힘”이라고 말했다.

이어 “1등 카드사라는 ‘성공 DNA’를 다시 일깨워 새롭게 변화된 KB국민카드를 보여줄 것”을 주문했다.

이 사장은 지급결제 시장의 선두 주자이자 디지털 마케팅 회사로 변화하는 전기 마련을 위해 △창의적이고 역동적이며 끈질기게 실행하는 조직 구축 △미래 성장 동력 발굴과 본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B금융그룹의 성장에 선도적 역할 수행 등 3대 핵심 과제에 모든 역량을 결집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동철 사장은 △KB국민은행 전략기획부장 및 뉴욕지점장 △KB생명보험 경영관리 부사장 △KB금융지주 전략·시너지 총괄 전무 및 전략총괄(CSO) 부사장 등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KB생명보험에서 전략, 재무, 국내외영업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전략통’으로 평가 받고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