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토니모리는 올해 주요 경영 방침을 '혁신과 성장'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업무효율화 △상품, 브랜드 라인 구조 개편 △4대 카테고리 집중 육성 △신규채널확대 △직원역량 및 복지 강화 등 5가지 핵심 키워드를 제시했다.
토니모리는 각 부서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빠른 업무 진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각 부서의 실무자들이 현장과 적극 소통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고도의 '업무 효율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선 국내에서는 가맹점주, 파트너사와의 관계 강화를 통해 기존 매장들의 효율 개선을 도모하고, 해외 시장에서는 대대적인 정비와 채널 확장을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한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 채널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밖에도 뉴비즈사업부 신설을 통해 온라인, 홈쇼핑, 해외 성장 채널 등 신규 채널 부문에서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잡고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
한편 토니모리는 중·장기 비전인 '2025년 코스메틱 TOP3'를 목표로 멀티브랜드 육성 및 카테고리 No.1 전략을 진행 중에 있다. 지난해 말 론칭한 10대 전용 색조 브랜드 '피키비키'와 안티에이징 전문 라인 'BIO EX 셀 펩타이드'의 성공적인 출시를 시작으로 타깃 및 제품 특징에 맞는 다양한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