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국민은행, 중‧고등생 대상 '진로체험 캠프' 개최

2018-01-30 09:47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중‧고등학교 청소년 140여명이 참여하는‘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중‧고등학교 청소년 140여명이 참여하는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진로체험 캠프’는 연간 3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멘토링 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사전에 탐색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4차산업 전문가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청소년들이 새로운 문명을 준비해야 한다’는 주제의 특강과 서울모드패션학교 조성화 교학처장과 함께 감성 이미지맵 제작 및 패션 런웨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교육부 공문을 통해 4차산업(IoT‧로봇‧드론), 패션, 영화 3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석해 각 분야의 전문멘토와 함께 세심한 진로탐색을 경험할 수 있었다.

동국대 영화영상학과 대학생 멘토와 함께한 시간에는 청소년들이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 편집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한편의 영화를 완성해 미래 영화감독으로의 꿈을 키웠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디지털멘토링’등 3개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