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韓 6자수석, 러·미와 잇달아 북핵 협의…최근 평가 공유

2018-01-30 16:29 | 김규태 차장 | suslater53@gmail.com
[미디어펜=김규태 기자]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러시아 및 미국측 수석대표와 잇달아 만나 북핵 및 한반도 평화에 대해 협의를 갖고 최근 북한에 대한 평가를 공유한다.

외교부는 30일 "이도훈 본부장이 2월1일 및 5일 러시아·미국간 양자 협의를 각각 갖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이 본부장이 러시아를 방문하여 1일 이고르 마르굴로프 러시아 6자회담 수석대표와 협의를 갖고 이어서 5일 서울에서 조셉 윤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한미 6자회담 수석대표 협의도 가질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노 대변인은 이번 협의에 대해 "북한의 평창 올림픽 참가와 남북대화 동향 등 최근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할 것"이라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조성된 한반도 평화 정착 모멘텀을 지속시켜 나가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가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2월1일과 5일, 러시아 및 미국측 수석대표와 잇달아 만나 북핵 협의를 갖는다./자료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