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티웨이항공은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제 3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가 충남 부여에서 막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오는 4일까지 사흘간 충남 부여군 구드레나루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총 12개의 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이들 열기구 조종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30시간 이상의 비행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는 일출 직전인 오전 7시경, 기상과 풍향 등을 고려해 경기위원회가 선수단에게 경기의 시작을 알린다. 출전 선수 전원에게 기본 점수 500점이 주어지며, 매 경기의 순위에 따라서 포인트가 차감되거나 경기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경우 벌점이 주어진다. 라운드 최종일에는 1위에서 3위까지 입상자를 시상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3년 인천-사가 노선 취항하면서 '사가 열기구 대회'에 참석하게 된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열기구 팀을 응원하고자 선수단 전원의 항공권을 지원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은 열기구 제작부터 창단 및 대회 지원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한 데 이어 자체 열기구 대회를 개최했다는 설명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대표적인 항공 레저스포츠인 열기구의 도전 정신과 스포츠맨십을 티웨이항공이 늘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