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태국 계엄령 선포...반정부 시위 사태 이후 28명 사망 800명 부상

2014-05-20 16:12 | 온라인뉴스팀 기자 | office@mediapen.com

 태국 계엄령 선포...반정부 시위 사태 이후 28명 사망 800명 부상

태국 군부가 20일 계엄령을 선포했다.
 
태국 군부는 20일 새벽 3(현지시간) 태국 전역에 계엄령을 선포하고 공식 내용을 발표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 태국 계엄령 선포=SBS 방송 캡처
 
태국 군최고 사령관인 쁘라윳 찬오차 대장은 공식 내용과 관련 "첫째, 그간 정부가 구성해 반정부 시위 상황 관리를 맡겼던 평화안정관리센터(CAPO)를 해체하고 군부가 직접 평화유지계엄센터(PKCC)를 통해 계엄상황 관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금번 계엄령은 쿠데타가 절대 아니며 본인이 직접 현 상황 관리를 위한 평화유지계엄센터 총 책임을 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국 군부는 1932년 입헌군주제 도입 이후 지금까지 18차례 쿠데타를 일으켰다.
 
태국은 2월 실시한 조기 총선이 무효가 돼 7월 재총선을 치르기로 잠정 결정했다. 그러나 반정부 진영이 새로운 과도정부 구성을 주장하며 선거에 반대해 재총선 시기를 잡지 못하고 있다.
 
반정부 시위 사태 발생 이후 경찰과 시위대의 충돌로 28명이 숨지고 800명 이 부상했다.
 
태국 계엄령 선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태국 계엄령 선포, 쿠데타가 아니라고?” “태국 계엄령 선포, 그런데 방송국은 왜 장악” “태국 계엄령 선포, 군이 설치는데 싸움박질이나 하고등의 반응을 보였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