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날씨예보 오늘 아침 쌀쌀한 주말…내일 구름 봄비 내리는 밤

2018-03-17 06:57 | 문상진 기자 | mediapen@mediapen.com
[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토요일 오늘날씨는 오전까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평년보다 기온이 낮은 날씨가 예보됐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으나 오후부터 수은주가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날씨예보 오늘 아침 쌀쌀한 주말…내일 구름 봄비 내리는 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에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말날씨 주간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미세먼지 농도도 전권역이 보통에서 좋음 단계를 보여 일교차에만 주의하면 주말 봄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다. 오늘 오전까지는 찬바람이 불면서 쌀쌀하겠지만 낮부터 기온이 빠르게 오르겠다. 일요일인 내일은 맑다가 점차 흐려지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춘천 영하 4도, 서울 인천 울산 목포 1도, 대전 전주 창원 수원 청주 0도, 대구 강릉 울릉도 영하 1도, 광주 2도, 부산 포항 3도, 제주 7도로 오늘보다 1~8도 가량 떨어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제주 13도, 대전 전주 대구 15도, 부산 강릉 목포 창원 12도, 수원 세종 청주 14도, 울산 포항 11도로 오늘보다 2~8도 가량 높겠다.

내일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져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오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다음 주 월요일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수요일인 21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강원영동은 22일까지 비 또는 눈이 이어지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