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이낙연 총리 "세월호 특조위 2기, 정치적 제약 없어 1기와 다를 것"

2018-04-21 17:45 | 김규태 차장 | suslater53@gmail.com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이낙연 국무총리는 21일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2기는 1기와 다를 것"이라며 "2기 특조위는 어떠한 정치적 제약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낙연 총리는 이날 세월호 선체 육상 거치 및 미수습자 수색이 이뤄지고 있는 전남 목포신항을 찾아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세월호 유가족를 면담한 자리에서 "2기 특조위는 어떠한 정치적 제약을 받지 않을 것"이라며 "다음 달 세월호 선체 직립이 끝나면 참사 원인을 둘러싼 새로운 의혹이 봇물 터지듯 쏟아질 것이고 그러한 의문에 답하지 않으면 세월호 진상규명은 끝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유가족이 '그만하면 됐다'고 할 때까지 미수습자 수습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며 "세월호 선체는 기억될 만한 곳에서 보존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이 총리는 "지난 4월15일 문재인 대통령께서 발표한 메시지 속에 안산 생명안전공원과 함께 이러한 취지의 언급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1일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2기는 1기와 다를 것"이라며 "2기 특조위는 어떠한 정치적 제약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