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홍준표 "북미 정상회담 관련 백악관에 공개서한 보낼것"

2018-05-11 15:59 | 정광성 기자 | jgws89@naver.com
[미디어펜=정광성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북미 정상회담 시에 북한에 어떤 요구를 해야 할지에 대한 요구를 직접 미국 백악관에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경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경북 필승결의대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꼭 핵 폐기 회담이 될 수 있도록, 미국 측에서 무엇을 요구해야 할지 다음 주에 공개서한을 백악관으로 보낼 것"이라고 했다.

그는 "북미 정상회담이 북핵 폐기로 가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기에 미국 측에 제 1야당 입장을 직접 전달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북미 정상회담이 지방선거 하루 전날인 12일로 확정된 데 대해 "저들의 생각은 오로지 6·13 지방선거를 어떻게 하면 남북 평화 쇼로 치를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밖에 없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홍 대표는 "남북 대화에 반대하지 않는다"며 "(북한이) 거짓말을 한다는 것을 전제로 회담하라는 것이다. 그래야 이번에 속지 않고 남북 간 진정한 평화가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원 댓글 조작 '드루킹 사건' 특검과 관련해 "가짜 공화국으로 가고 있는 것과 가짜 정권이 여론조작으로 나라를 끌고 가는 것이 정당한 일인가"라고 반문한 뒤 "가짜 나라가 돼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러면서 "진정한 여론이 뭔지 제대로 밝혀지고 진실된 나라로 가는 것이 맞다"며 "여론, 댓글, 방송, 언론을 조작하고 허위와 위선으로 나라를 끌고 가는 것은 맞지 않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사진=한국당 제공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