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케이블방송 CMB는 내달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방송 웹사이트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련 웹사이트는 CMB대전방송 홈페이지 팝업창과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CMB선거방송 일정과 방송연설 예약, 방송연설 편성표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CMB선거방송 일정에는 정당정책 토론회를 비롯해 광역단체장 후보자 초청 대담, 후보자 초청 토론회, 방송연설에 대한 일정과 방송날짜, 출연자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CMB 방송연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후보자는 CMB선거방송 웹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손쉽게 예약할 수 있으며, 정당정책 토론회와 후보자 초청 대담, 후보자 초청 토론회 등 CMB 선거방송은 해당 웹사이트 다시보기를 통해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CMB 선거방송 웹사이트 캡쳐 화면./사진=CMB 제공
특히, CMB는 광역단체장과 기초단체장, 교육감 등을 대상으로 한 유료 방송연설 뿐만 아니라 지난 지방선거에 이어 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한 무료 방송연설을 통해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출마의 변과 공약 등 관련 정보를 시청자에게 빠짐없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MB 관계자는 "우리지역 참된 일꾼을 뽑기 위해 이번 선거방송을 기획했으며,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지역민을 위한 양질의 선거정보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을 위해 대전·세종·충남, 광주·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서울 일부 및 대구 전역에 걸쳐 지역 유권자와 함께하고 있는 CMB는 '우리지역, 참된 일꾼! CMB선거방송이 함께' 아래 6월 13일 지방선거 당일 개표방송 시에도 SNS를 활용하여 페이스북을 통해 동시 개표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방선거 열전의 현장 이후 당선자 초청 특별대담 및 인터뷰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모든 당선자의 계획과 소감을 전하고, 지역 유권자와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며 함께한 3개월여간의 지방선거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